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G90이 신차 효과를 톡톡히 봤다.
4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90은 올해 1∼8월 국내 시장에서 1만4천658대가 팔렸다. 월평균 판매량은 1천830여대로 단순 계산해보면 연간 2만대 판매는 여유롭게 달성할 수 있다.
G90은 2015년 11월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과 함께 첫선을 보인 후륜 기반의 고급 세단이다. 평균 판매 가격이 1억원을 넘는 이른바 `회장님 차`다. 국내에서는 `EQ900`으로 출시됐다가 2018년 11월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에 맞춰 G90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제네시스는 올해 초 1세대 이후 6년여 만에 `완전 변경`(풀 체인지) 모델인 2세대 G90을 출시했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만 1만2천700대를 넘겼다.
특히 올해 상반기 판매량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도 훌쩍 제쳤다.
올 상반기 G90의 국내 판매량은 9천962대로 S클래스(6천473대)보다 3천400여대 더 많이 팔렸다.
지난해만 하더라도 G90의 내수 판매량은 5천89대로 S클래스(1만1천131대)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그간 G90이 연간 최대 판매량을 찍은 해는 EQ900 시절인 2016년(2만3천328대)이었고, 2019년(1만7천542대)이 그 뒤를 이었다. G90의 올해 판매량이 2만대를 넘으면 G90으로 차명이 바뀐 이후 처음이 된다.
지난달부터는 미국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올해 말에는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인 `고속도로 파일럿`(HDPㆍHighway Driving Pilot)이 탑재된 G90이 국내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HDP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전자가 운전대에서 손을 떼는 것은 물론 차선 변경이나 고속도로 진·출입까지 차 스스로 하는 기술이다.
(사진=현대차/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