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X’ 저세상 캐릭터들이 강력한 웃음 어퍼컷을 날린다.
오는 9월 2일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 측은 31일 코믹장인들의 웃음 하드캐리가 기대되는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위기의 X(위기의 엑스)’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권상우 분)가 인생 반등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하는 현실 격공 코미디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 등을 통해 위트 넘치는 연출을 선보인 김정훈 감독과 ‘SNL 코리아’ 시리즈, ‘연애혁명’, ‘빅 포레스트’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곽경윤 작가가 의기투합해 공감을 더한 현실밀착형 코미디를 완성한다. 여기에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 신현수, 박진주 그리고 이이경이 막강한 코믹 시너지를 발산하며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이날 공개된 캐릭터 티저 영상은 웃음과 공감의 완벽한 콜라보로 기대를 높인다. 엘리트 인생이라 자부하며 잘난 맛에 살던 ‘a저씨’는 순식간에 하락장에 들어선다. 권고사직부터 주식 떡락 그리고 탈모까지, 하루아침에 바닥을 친 인생에 절규하는 a저씨. 그의 몸부림이 웃음을 유발한다. ‘더 이상의 하락은 X’라는 문구와 함께 인생 반등을 위해 다시 한번 의지를 불태운다. 과연 a저씨에게 또 한번 해 뜰 날이 올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그의 곁에는 영혼의 동반자 미진(임세미 분)이 있다. 한없이 다정다감하다가도 남편의 뻘짓에 욱하고 혼쭐을 내는 미진. 그래도 기쁠 때나 슬플 때나 a저씨의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아내다. 현실 어택을 맞고 한껏 풀이 죽은 남편을 위해 거침없는 질주하는 그의 달콤살벌한 활약이 기대된다.
a저씨의 마음까지 진단하는 동네 명의 허준 역시 범상치 않다. a저씨의 관상만 보고도 병명을 턱턱 맞추는 그는 순식간에 레이서로 변신해 반전 매력을 뽐낸다. 원형 탈모라는 신체 변화까지 맞으며 어쩐지 허준과 자꾸만 얽히게 되는 a저씨. 진료는 수준급이지만 팩폭은 핵폭탄 급인 그의 치명적이고 특별한 진료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자동차 디테일링 스타트업 루시도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a저씨. 그의 인생 2막에 깜짝 등판한 저세상 텐션의 청춘들도 다이내믹하다. 먼저 제2의 잡스가 꿈이지만, 현실은 잡음 메이커인 앤디정은 CEO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허술한 면모를 드러낸다. 거기다 이탈리아 유학파 영업 이사 우진은 툭하면 앤디정과 맞짱을 뜬다. 인생 리부팅을 하기도 전에 영혼이 먼저 털릴 것 같은 a저씨의 고군분투가 웃프다. 유일하게 멀쩡해 보였던 김대리도 마찬가지. 8억을 모아 조기 은퇴를 꿈꾸는 소울리스 파이어족 김대리의 비범함도 a저씨의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도무지 섞일 것 같지 않은 이 짱짱한(?) 멤버들 사이에서 a저씨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또 루시도 패밀리와 인생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궁금해진다.
캐릭터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권상우 코믹 연기 진짜 취향 저격” “루시도 직원들은 하나같이 광기에 휩싸인 듯” “권상우, 성동일 콤비 명불허전이지” “진짜 배우들 짱짱하다! 코믹 대가들 총집합” “임세미 하드캐리도 기대” “짠한데 미치게 웃김! a저씨 응원이 절로” “매 회가 코믹 연기 대결일 듯, 연기 파티 기대”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는 오는 9월 2일 오전 11시 1~3부를 공개한다. 이어 9일 4~6부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