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가 음악방송 컴백 무대를 성공리에 마쳤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해 새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의 화려한 컴백 무대를 펼쳤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에서 아이브는 화면 조정을 연상케 하는 컬러풀한 무대 위에서 솔직당당하면서도 우아한 자기애를 선보이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이어 `뮤직뱅크`에서는 빛나는 비주얼과 어울리는 블링블링한 의상을 입고 한층 매혹적인 무대를 펼쳤다. `쇼! 음악중심`에서는 각자 상징색이 드러난 개성있는 의상을 착장하고 Z세대 워너비다운 통통 튀는 매력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인기가요`에서는 블랙의 의상으로 맞춰 입고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발산했다. 특히 매 무대마다 재기발랄한 엔딩요정의 면모를 보이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으로, 킥 리듬을 기반으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브는 29일(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FLO 차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지난 22일 신보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After LIKE`로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9위로 진입하고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에 올랐다. 또한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랭크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성적도 두드러진다.
또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4일 차에는 73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커리어 하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