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에서 대체육 제품인 비건 육포를 선보이며 펀딩을 끝낸 푸드테크 전문 회사, ㈜ 퓨처엑스(대표 송민호)가 대체육을 이용해 비건 캔 햄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비건다이노(vegandino)라는 브랜드를 런칭한 퓨처엑스(FUTUREX)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비건 제품을 기획,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와디즈에서 출시한 비건 캔 햄은 런칭 2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한 바 있는데, MZ 세대에서 가장 핫 한 트렌드인 비건(vegan)과 가공식품에서 가장 인기인 캔 햄이 합해져서 더욱 빠르게 펀딩 목표를 달성한 전망이다.
회사측은 비건다이노 대체육 캔 햄은 기존의 캔 햄과 비교해도 맛과 컬러, 식감 등에 부족함이 없으며, 지방의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높여 영양 성분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육가공 캔 햄의 문제였던 아질산나트륨이 원천적으로 사용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대두 단백과 해바라기유 등 100% 식물성 원료, 콜레스테롤 zero, 트랜스지방 zero인 건강한 가공식품으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비건다이노의 대체육 캔 햄은 8월 16일 오후 2시 펀딩을 시작해 오는 24일 자정까지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펀딩 완료 이후 추석 이전에 모든 리워드 발송이 시작된다. 대체육에서 가장 핫한 비건 캔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퓨처엑스의 송민호 대표는, "명절 통조림 햄 선물 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제품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얼리어답터 성격이 강한 와디즈에서 비건 캔햄을 첫 출시하게 됐다"며 "이후 국내 비건 소비자 및 건강 관련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퓨처엑스에서 개발한 대체육을 기반으로 비건 만두. 비건 소세지, 다양한 비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