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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수 낮고, 용량 적은 술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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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은 도수가 낮고 용량이 적은 주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5∼6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6개월 이내에 술을 마신 적이 있는 전국의 20∼50대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고도수주(29.2%)보다 저도수주(70.8%)를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두 배 이상 많았다.

자주 마시는 술의 종류(중복 응답)는 맥주가 77%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희석식 소주(48.6%)였으며 3위 와인(30.1%), 4위 막걸리·동동주(28.2%), 5위 칵테일 주류(14.6%), 6위 무알코올 맥주(13.3%) 등으로 역시 도수가 낮은 술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실제로 백화점과 마트, 슈퍼,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무알코올 맥주 판매량은 2019년 상반기보다 417%나 급증했다.

또 와인 판매량도 120% 늘어난 반면 소주 판매량은 39% 느는 데 그쳤다.


술 용량도 대용량(23.0%)보다 저용량(77.0%)이 좋다는 응답이 더 많았다.


음주 빈도는 주 1회 이하라는 답변이 42.6%로 가장 많았고, 주 6회 이상 마신다는 답변은 20대(11.0%)에서 가장 많았다.

44.5%는 `혼술`(혼자 마시는 술)과 여럿이 마시는 술자리를 모두 좋아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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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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