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농장 직거래 식당 체인인 스위트그린이 분기 실적 발표에서 2분기 주당순이익 0.36달러를 기록하며 당초 월가의 예상치와 부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스위트그린에 따르면 이 기간 매출은 시장 예상치 1.30억달러에 하회한 1.25억달러를 기록했다.
스위트그린의 미치 리백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스위트그린 매출은 지난 5월 30일 메모리얼데이 공휴일을 전후에서 둔화를 시작했고 이 날을 기해 우리의 가이던스가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운영비 절감을 위해 지원센터 인력의 5%를 감원하고 사옥 규모도 축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19년 美경제전문 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평가해 `2019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Most Innovative Company) 50곳을 선정해 발표할 당시 식품기업 중에서는 `스위트그린`(sweet green)이 6위에 올라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당시 패스트 컴퍼니 측은 "지역 농부들과 잘 짜여진 네트워크 구축, 작물의 안전한 공급, 스마트한 주문 방식 등이 스위트그린의 혁신적인 점"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