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10일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는 현대차그룹이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수해 피해 차량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 생필품 지원 등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수해 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 대상이며,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피해 고객이 수리를 위해 피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도 지원해 준다.
현대차그룹은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해 지역 `긴급 지원 서비스`도 실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