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Time Out`(믹스테이프 : 타임 아웃)을 발매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8월 1일 0시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Time Out`의 신곡 `Time Out`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8월 1일은 팬덤 스테이(STAY)의 이름이 붙여진 뜻깊은 날로써 멤버들은 팬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Time Out`은 스트레이 키즈가 단체로 떠났던 강원도 여행을 회상하며 쓴 곡이다. 멤버들은 활동 전에 있었던 휴가 기간을 개별로 보내지 않고 마음을 맞춰 다 같이 보냈고, 그 추억을 떠올리며 ‘복잡한 생각과 고민은 멀리 던져버리고 어딘가로 떠나 신나게 놀아보자’는 의미를 담은 곡을 만들었다. 그룹 내 프로듀싱의 주축을 맡고 있는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청량한 록 장르의 트랙, 악기들의 조화, 강원도에서 직접 녹음한 아름다운 바닷소리, 그 위에 푸르른 청춘을 머금은 멤버들이 자유와 해방감을 노래한다.
새 싱글은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부터 펼쳐온 `Mixtape Project`(믹스테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Mixtape Project`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멤버들만의 방식과 감성으로 노래하는 프로젝트. 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신곡은 2019년 12월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2020년 3월 `Mixtape : 바보라도 알아`, 2021년 6월 `Mixtape : 애`를 잇는 네 번째 음악으로, 스트레이 키즈와 STAY의 소중한 기념일을 더욱 찬란하게 빛낸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8월 1일 팬덤 결성 4주년을 맞이해 7월 26일부터 일주일간 `2022 STAYweeK`(2022 스테이위크)를 진행하고 있다. `2022 ^ㅅ^ 슼소슼`(2022 스키즈가 소개하는 스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속 순간들을 나누는 `Moment For STAY`, 라디오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슼키라 (SKZ’s Kiss The Radio)` 등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를 마련해 남다른 팬사랑을 전하고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4월 29일~5월 1일 사흘간 개최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과 미국 총 9개 도시 19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를 통해 월드와이드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최근에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으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2 MTV Video Music Awards)의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올라 글로벌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