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4.48

  • 1.43
  • 0.06%
코스닥

675.84

  • 2.35
  • 0.35%
1/3

세계 홀린 'K-매운맛'…지구인 2명 중 1명 맛봤다

'불닭' 브랜드 출시 10년만 누적 판매량 40억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삼양식품은 자사 면 제품 브랜드 `불닭`의 누적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었다고 1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앞서 2012년 불닭볶음면을 출시했고 이후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런 불닭 브랜드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017년과 2021년에 각각 10억개, 30억개를 돌파했고 첫 제품 출시 10년만인 올해 40억개를 넘어섰다.

수출액도 2017년 1억달러, 2020년 3억달러를 달성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에 대해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라고 말했다.

불닭 브랜드는 현재 90여개국에 수출 중으로, 올해 수출 4억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