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4.67

  • 1.61
  • 0.06%
코스닥

694.39

  • 2.39
  • 0.35%
1/3

블랙핑크,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식지 않는 '글로벌 퀸'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6억뷰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0월 2일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애정을 확인하게 한다.

`Lovesick Girls`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진 곡으로 지수와 제니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강렬한 퍼포먼스 중심의 구성과 연출로 인기를 끈 기존 작품들과 달리 멤버들의 성숙한 내면 연기가 돋보여 호평받았다.

음원 역시 글로벌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발매 당시 빌보드 핫100 59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차트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THE ALBUM`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른 뒤 각각 10주, 7주 연속 랭크됐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6억뷰 이상 영상을 총 12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19억뷰), `Kill This Love` (16억뷰), `붐바야` (14억뷰), `마지막처럼`(11억뷰),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 (11억뷰), 제니 솔로곡 `SOLO`(8억뷰), `휘파람`(7억뷰), `불장난`(7억뷰), `Ice Cream`(7억뷰), 리사 솔로곡 `MONEY` 퍼포먼스 비디오(6억뷰)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지금까지 총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내 활약은 가히 독보적이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4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55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8월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K팝 사상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를 비롯한 순차적 대형 프로젝트를 예고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9일 오후 1시(한국시간)에는 인게임 콘서트 스페셜 트랙인 `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예열된 분위기에 불을 지필 전망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