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가 올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분기 기준 매출액 2,654억 원에 영업이익 562억 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1.7%, 영업이익은 64.2%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9% 증가한 4,995억 원, 영업이익은 79.7% 증가한 1천억 원을 돌파했다.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에 실적이 호전되는 업종 특성을 감안하면 올해 매출 1조원과 영업이익 1,7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대 실적 달성은 해외 매출이 견인했다. 2분기 해외 매출액은 1,9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3%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시장 가운데 비중이 가장 큰 중국의 경우 코로나 19 재확산과 도시 봉쇄가 잇따랐지만 현지 치과에서 사전에 안정적인 재고 확보에 나서면서 28.2% 성장한 726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미국에서도 47.9% 증가한 412억원, 러시아에서도 66.4% 증가한 242억원 기록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 특히 미국 시장의 경우 현지 영업이 활황세다. 미국법인이 생산 판매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오센(Hiossen)도 전 세계 주요 시장으로의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
엄태관 대표는 “이번 호실적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저희 회사와 제품에 대한 신뢰가 굳건 하다는 것을 증명한 셈이다“ 라며 ”향후 지속적인 R&D를 통해 품질 혁신은 물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특히 해외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하이오센 라인 증축을 통해 생산시설 규모를 2.5배 늘리고 제품 생산량을 58% 향상시킬 계획이다.
중국시장은 임플란트 수술 보조장치 원가이드(OneGuide)와 투명교정장치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2019년부터 가동 중이며 영업사원 수를 2026년까지 1,100명으로 확충할 방침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기존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풀 라인업에 다양한 신제품을 추가하고 디지털 교정 분야 매직 얼라인(MagicAlign)을 앞세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