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소주, 임창정 막걸리, 탑(최승현) 와인 등 연예인들이 주류 트렌드의 중심에 선 가운데 가수 이선희를 내세운 맥주가 등장했다.
수제맥주 브랜드 스퀴즈브루어리는 가수 이선희와 손잡고 `J에게 맥주`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4050세대에게는 향수를 자극하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MZ세대에게는 부모님의 추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겠다는 포부다.
`J에게 맥주`는 바람에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웃고 있는 가수 이선희의 인물 스케치를 디자인 컨셉을 정했다.
8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는데, 은은한 꿀 맛과 산뜻한 과일 향, 몰트의 담백 고소한 풍미가 청량감으로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정 방식으로 제조되는 RTD(Ready to Drink)와는 달리, 맥주는 재료의 향이 강한 맥아와 홉 특성 때문에 과일 본연의 향과 혼합하는 기술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제품은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연구·개발한 끝에 스퀴즈브루어리만의 핵심 기술을 통해 만들어졌다.
스퀴즈브루어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음악`이라는 따뜻한 요소를 통한 힐링을 선사하고자 `추억 소생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