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은 자사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SBXG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이용자 중심의 웹 3.0 생태계 메타게이머즈를 연계할 계획이다.
현재 넷마블은 자체 게임 토큰 마브렉스(MBX)를 발행한데 이어 `A3: 스틸얼라이브`와 `골든브로스`,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등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였다.
또한 넷마블은 향후 블록체인 전문 게임단 운영을 비롯해 게임 토너먼트 이벤트 개최, 양사 간 마케팅 협업 등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영재 넷마블 마케팅그룹장은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BXG와 함께 신선한 방식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