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은 중국 물류 플랫폼인 알리바바 자회사 `차이냐오`와 국산품 온라인 해외판매(역직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정부가 7월부터 면세품 온라인 해외판매를 허용하자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해외 판로를 마련한 것이다.
차이냐오는 알리바바 그룹의 물류계열사로 배송부터 창고관리, 국제운송, 통관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물류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신라면세점은 7월 중 중국몰에서 국산품의 역직구 해외판매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중국 관광객들의 방한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국 온라인 직구 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다. 회사 측은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국산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300여 종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차이냐오는 한국내 물류 작업 부터 중국 내륙까지 신라면세점 상품 배송을 모두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한국 상품을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20년 기준 중국 내 해외 직구 소비자는 1억 5,80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중국 역직구족을 타깃으로 상품 구매부터 배송까지 완벽한 면세품 판매 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