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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 입은 아바타"…메타, '가상의류' 선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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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온라인 공간의 가상 캐릭터 아바타에 입힐 수 있는 디지털 의류 판매를 시작한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이르면 다음 주 `아바타 스토어`를 열고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등이 디자인한 아바타용 가상 의류를 판매한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우선 개장하며,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가입자들은 자신의 아바타에 입힐 옷을 이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옷 가격은 2.99∼8.99달러이고 정장과 후드티, 오토바이 경주용 복장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창조적 경제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는 앞으로 일반 개발자들도 아바타용 옷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도록 이 디지털 매장을 개방형 온라인 장터로 확장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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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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