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이 올해 초 론칭한 AI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GS프레시몰 분석 결과, 지난 5월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쇼핑을 즐기는 고객 규모가 올해 1월 론칭 초기 대비 12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생한 매출 또한 117% 동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별 최적의 상품을 선별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각각의 상품을 일일이 찾아 구매할 필요없이 맞춤 추천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한 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장점으로 꼽힌다.
GS프레시몰은 최근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일환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 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자주 구매하는 상품 추천 서비스에서는 고객별 재구매 빈도가 높은 순으로 상품 정보가 제공된다.
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에서는 구매하려는 상품과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대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정보 등이 자동 노출된다.
GS프레시몰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 모두에게 자동 제공되며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는 없다.
GS프레시몰은 큐레이션 서비스가 총 쇼핑 시간을 35% 이상 효율화 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속하고 간편한 쇼핑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GS프레시몰은 내다보고 있다.
GS프레시몰 관계자는 "효율적인 쇼핑을 즐기려는 고객 니즈에 맞춰 선보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끌고있다"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가장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최적화 쇼핑 환경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