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는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구겐하임 뮤지엄에서 2027년까지 향후 5년간 구겐하임 뮤지엄을 후원하는 `LG-구겐하임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LG는 세계적인 현대미술관 가운데 유일하게 북미-유럽-중동 등 여러 대륙에 거점을 둔 구겐하임 뮤지엄과 협업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LG 브랜드의 창의적인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LG와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3개 회사가 함께 참여한다.
㈜LG는 `LG 구겐하임어워드`를 신설해 매년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혁신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는 아티스트를 선정해 10만 달러를 시상한다.
LG전자는 신진 작가 발굴·육성 지원에 나선다.
매년 가을 구겐하임과 함께 `올해의 신예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이들이 올레드 TV를 활용해 작품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평가 받는 올레드는 작가가 의도한 색감과 디테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구부리고 돌돌 말거나 투명한 형태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뉴욕 구겐하임 뮤지엄에서 AI, AR·VR, NFT 등 디지털 기술 기반의 예술 분야 연구를 지원한다.
LG디스플레이는 뉴욕의 젊은 예술 후원자 협회가 구겐하임 뮤지엄에서 열고 있는 YCC 파티를 후원하며, 파티 곳곳에서 투명 OLED 등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다.
투명 OLED는 LG디스플레이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 중이다.
LG는 이번 파트너십 발표 행사도 뉴욕 구겐하임 뮤지엄에서 열린 YCC 파티에서 깜짝 발표하는 형식을 취했다.
이날 행사에는 리처드 암스트롱 구겐하임 뮤지엄 관장, 나오미 벡위스구겐하임 뮤지엄 수석큐레이터, YCC 멤버 등 구겐하임 측 주요 인사,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 이윤석 LG전자 미국법인 HE담당 상무 등을 포함 4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설희㈜LG 브랜드 수석전문위원은 "삶의 접점에서 감동을 주는기술을 추구하는 LG와, 시대와 맞닿은 예술의 발굴에 매진하는구겐하임은 닮은 점이 많다"며 이번 파트너십의 공감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이어 "창의성의 영역에서 LG의첨단기술이 새로운 경험의 가능성을 열도록 지원하며 기술이 예술의 표현과 경험을 확장하는 매개체이자 조력자가 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