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새로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 이다.
이들 제품에는 설탕 대신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이 들어갔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제로 후르츠 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가량 적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살 수 있다.
롯데제과는 ‘제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들여 브랜드를 론칭했다.
롯데제과는 추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