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157억원, 영업이익 450억원, 당기순이익 436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사업특성상 1분기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로는 처음으로 4천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7%, 영업이익 43%, 당기순이익은 38% 증가했다.
수익성 높은 북미 지역에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 매출이 늘었고, 유럽에서 판매 중인 피하주사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처방도 꾸준히 늘면서 실적이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트룩시마’는 올 3월 기준 미국에서 27.2%(심포니헬스)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매달 처방이 확대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북미 지역 파트너사인 테바(TEVA)가 ‘트룩시마’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가격 정책을 유지하며 시장을 공략한 결과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하반기 유럽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판매하기로 한 만큼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한 포트폴리오 강화도 예고했다. 올 연말에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성분명 : 베바시주맙)을 유럽에 출시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항암제 제품군의 유럽 직판,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 판매 본격화, 신규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출시 등 회사의 실적 개선을 이끌 주요 이벤트들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올해도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