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9.71

  • 8.02
  • 0.31%
코스닥

768.98

  • 6.85
  • 0.90%
1/5

10년 묵은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서 44억뷰 돌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0년 전 돌풍을 일으켰던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또 하나의 기록을 썼다.
29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전날 유튜브에서 조회 수 44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월 43억 회를 달성한 지 3개월 만이다.
`강남스타일`은 싸이 본인은 물론, K팝을 전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곡으로 꼽힌다.
2012년 7월 발표한 이 곡은 싸이의 정규 6집 `싸이6갑(6甲) Part 1`의 타이틀곡으로, 코믹한 내용의 뮤직비디오와 독특한 `말춤`이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싸이는 이 곡으로 K팝 가수들에게 `마의 장벽`으로 여겨지던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파란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뮤직비디오는 영상이 공개된 지 161일 만에 유튜브 1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넘어선 첫 영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했으며, 2017년 11월과 지난해 3월에는 각각 30억 뷰, 40억 뷰를 넘어서는 등 10년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측은 "싸이는 `강남스타일` 외에도 `젠틀맨`(GENTLEMAN) 14억 뷰, `오빤 딱 내 스타일` 8억 뷰, `행오버`(HANGOVER) 3억 뷰 등을 돌파하며 유튜브에서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자평했다.
한편 싸이는 이날 5년 만에 새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가 공동으로 프로듀싱했다. 슈가는 곡 피처링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