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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미국서 공격적 출점…"2025년 점포 5만 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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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가 최근 미국 콜로라도주와 매사추세츠주, 캘리포니아주에서 매장을 잇따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최근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에 `콜로라도 1호점`을 출점한 데 이어 덴버, 잉글우드 지역에도 매장을 열었다.

또 매사추세츠주 노스 퀸시, 캘리포니아주 월넛과 롤랜드 하이츠에도 신규 매장을 개점했다.

이로써 지난해 9월 100여개이던 미국 매장이 150개로 늘었다.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서는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2003년부터 글로벌 외식 시장에 진출해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19개 주에 진출한 상태다.

제너시스BBQ는 "미국에서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현지 소비자들의 K-푸드와 K-컬처에 대한 관심과 맞닿았기 때문"이라며 "협찬에 나선 인기 드라마 등에서 메뉴와 매장 인테리어가 자연스럽게 노출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제너시스BBQ는 북미를 비롯해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 500여개 매장이 있다.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5만 개 점포를 달성하겠단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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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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