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들이 즐겨찾는 김밥을 앞으로는 냉동식품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주)올곧이 급속 냉동 `바바김밥` 5종을 지난 15일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야채, 참치, 제육, 불닭, 미친불닭` 5가지 맛으로 구성된 바바김밥은 특수 설계된 3분할 트레이로 열전도율을 높임으로써 전자레인지 해동 약 2분 만에 균일하고 빠른 해동을 가능하게 했다.
전자레인지만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즉석김밥 맛을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어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바쁜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편한 한끼를 즐기기 원하는 부부와 가족들에게도 적합한 냉동 간편조리식품이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과 급랭 처리를 통해 냉동실 보관 시 최장 12개월까지 장기 보관이 가능해 상하기 쉬운 기존 즉석김밥의 단점을 보완했다. 12개월 장기 보관이 가능한 장점은 보관 이점을 넘어 언제든지 즉석김밥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기도 하기에 바바김밥은 `냉동실에 쌓아놓고 먹는 즉석김밥`이라는 추가적인 마케팅포인트도 강조하고 있다.
바바김밥은 -45°C 스파이럴 급속냉동으로 김밥을 단 시간에 얼려 수분 손실을 막아 원료 손상을 최소화해 갓 싼 즉석김밥과 같은 촉촉함은 그대로 살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으로는 소불고기김밥과 다이어트김밥도 추가로 출시 한다고 예정으로, 아직 소비자들에게 낯선 냉동김밥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개그맨 황제성을 전속모델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