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5억 뷰를 넘어섰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2019년 4월 발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4시 43분께 유튜브 조회 수가 15억 회를 돌파했다.
BTS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유튜브에서 15억 뷰를 달성한 작품은 처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1월 14억 뷰를 넘긴 지 약 5개월 만에 1억 뷰를 더했다.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의 타이틀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라는 존재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가 됐는데,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해 8주 연속 차트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까지 BTS가 발표한 곡 가운데 억 단위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6편이다.
이번에 15억 뷰를 넘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외에 `DNA`·`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각각 14억 뷰를 기록했고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의 조회 수는 10억 회를 넘었다.
한편, BTS는 올해 6월 컴백을 앞두고 있다.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LAS VEGAS) 공연을 마친 이들은 `2022.6.10`이라는 날짜를 깜짝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