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 21일 CJ제일제당과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한다.
`비비고`, `햇반` 등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추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경험 차별화를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 밖에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