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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캠페인 '메테라' 국내 서비스 시작, 디저트39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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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캠페인 `메테라` 국내 서비스 시작, 디저트39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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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메테라`에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메테라 캠패인은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다회용 소비재로 바꾸고, 궁극적으로는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모두가 환경 보호자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이다.

메테라의 목표는 현재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전국 사업장 222만 900개(커피 전문점 약 8만개)의 점포에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메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2025년까지 한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 일회용품이 사라지고, 다회용 소비재가 사용되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메테라 생태계에 선두 주자로 뛰어든 디저트39는 ESG 경영 방식을 채택하여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리유저블컵을 사용하고, 매장 내 다회용컵 사용 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주므로 지속적인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카페 산업의 친환경 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디저트 39 에서 사용하는 티의 경우, EU 유기농, FDA, 오존친화 등 12개의 주요 인증 마크를 받았고, 원두 또한 공정무역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최근 디저트 39는 M-Z세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 틱톡에서 해시태그 수 7,5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렇듯, 이미 가지고 있는 거대한 영향력을 고려할 때, 디저트 39가 매테라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즉각적으로 친환경 소비 의식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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