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싱가포르에서 Neo QLED 8K와 더 프레임 등 2022년 TV신제품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싱가포르 국립미술관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싱가포르 국립미술관의 대표 작품 20점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매년 약 200만명이 방문하는 싱가포르 국립박문관은 싱가포르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의 근현대 미술 작품을 폭넓게 소장한 것으로 유명해 이날 출시 행사는 `최고의 기술과 작품의 만남`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현재까지 프랑스 루브르, 스페인 프라도, 러시아 에르미타주 등 전세계 유명 미술관·박물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1,600여 개의 작품을 `더 프레임`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 미술관과의 협업은 싱가포르 국립미술관이 처음이다.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1층에는 `더 프레임 체험관`도 상시로 운영돼, 이곳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세계 유명 미술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총 시악 칭(Chong Siak Ching)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관장은 "우리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작품들을 더 많은 미술 애호가들이 `삼성 더 프레임`을 통해 즐길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