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해 남다른 글로벌 존재감을 뽐냈다.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의 4월 16일 자 차트 업데이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3월 18일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와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으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59위, `아티스트 100` 45위는 물론 `월드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4위,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7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9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19위 등 빌보드 총 10개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3주 연속 정상 자리를 지키며 월드와이드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앞서 4월 2일 자 `빌보드 200`, `아티스트 100` 1위를 동시 석권하며 K팝 아티스트 사상 3번째로 빌보드 메인 차트 정상 고지에 올라 새로운 역사를 썼다.
해외 차트 최고 성적을 비롯해 유튜브에서도 `글로벌 대세`로서 강력한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달 28일 스트레이 키즈는 4세대 남자 아이돌 중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90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앞서 이들은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까지 총 다섯 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가장 많은 억대 조회 수 뮤비를 보유한 그룹이 됐고, 11일 오전 `MANIAC` 뮤비 유튜브 조회 수가 6000만 회를 돌파하며 여섯 번째 1억 뷰 탄생을 앞두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공식 SNS 채널을 십분 활용 중이다. 유튜브 내 새 앨범 수록곡을 소개하는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 풀버전, 뮤비 리액션, 메이킹 필름 등 고퀄리티 자체 콘텐츠가 다채롭게 수놓으며 높은 조회 수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과 6일 게재된 두 가지 버전의 안무 연습 영상 속 `퍼포먼스 대장주` 면모와 강렬한 개성은 시청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모았다. 3월 23일 팔로워 수 2000만을 돌파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방송 대기실, 사옥 연습실, 소소한 일상 모습 등 자연스러운 매력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하고 팬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이들은 첫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 이후 약 2년 5개월 만에 열리는 대면 단독 콘서트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개최하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새 월드투어의 포문을 열고, 5월 1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한다. 해당 공연의 온라인 생중계 관람권은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스트레이 키즈의 두 번째 월드투어는 서울 공연에 이어 6월 11일~12일 일본 고베, 18~19일 도쿄, 29일 미국 뉴어크(이하 현지시간), 7월 1일 시카고, 3일 애틀랜타, 6일 포트워스, 9일 로스앤젤레스, 12일 오클랜드, 14일 시애틀, 26~27일 일본 도쿄까지 총 10개 도시 16회 규모로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