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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복소비' 루이비통 매출 40% 늘어…에르메스도 26%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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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 영향으로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와 루이비통의 국내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르메스 코리아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5천275억원으로 전년보다 25.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천704억원으로 27.8%, 순이익은 1천253억원으로 27.1% 늘었다.

루이비통 코리아도 지난해 국내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매출액은 1조4천680억원으로 전년 대비 4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천18억원으로 98.7% 늘었다. 순이익은 2천249억원으로 219.8% 신장됐다.

코로나19에 따른 보복 소비 영향으로 명품 구매가 `오픈런` 현상을 불러일으킬 만큼 활발해진데다 지난해 명품 브랜드들이 가격을 잇따라 올린 것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루이비통은 지난해 5차례나 제품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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