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해외로 가는 '캔 김치'…"K-푸드 위상 높일 것"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샘표가 캔 김치 `김치 오리지널`과 `볶음김치`를 출시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샘표는 30일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자기 집 식탁에서도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해 캔 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일정한 맛의 김치를 맛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액젓 대신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로 깊은 맛을 내 비건(채식)이나 채식 지향인도 부담 없이 김치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샘표는 김치양념의 맛과 요리법을 현지 시장에 맞춘 해외판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캔 김치를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판매한다"며 "해외 제품군과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글로벌 누리집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