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편의점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주목 받고 있다.
2월 현재 81.7만명을 기록하면서 82만명을 앞두고 있으며 콘텐츠 조회수 6천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국내 유통 업계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하게 됐다. ‘가장 예능에 진심인 편의점 채널’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 최대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GS25 유튜브 채널에는 MC이용진과 뱃사공이 진행하는 대표 웹예능 프로그램 ‘못배운놈들’을 필두로 허영지, 최우선, 이명훈 등이 출연하는 ‘갓생기획’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GS25는 지난해 신설된 마케팅실을 중심으로 하는 New GS25 마케팅 혁신 전략을 도입해 기존의 기업 유튜브 채널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고객트렌드분석팀의 MZ세대 트렌드 분석, 디지털마케팅팀의 타겟 최적화 디지털 콘텐츠 기획, 플랫폼디자인팀의 크리에이티브 협업 시너지 프로세스 정립 등이 MZ세대의 관심을 끌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 “편의점의 핵심 고객인 2030고객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취향 및 행동에 발 맞춰 가장 최신의 트렌드를 리딩하고 고객 일상의 공감 가능한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 향유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쟁의 관점이 아닌 철저한 고객 관점에 맞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