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전국 우체국 29곳에 알뜰폰 전용 상담존을 열었다. 상담존에는 통신 전문가인 LG유플러스의 지역 매니저가 파견돼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유통망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알뜰폰 요금제 판매를 대행해온 우체국이 우편과 금융 등 본연의 업무로 인해 관련 상담에 어려움을 겪은데 따른 조치다.
알뜰폰 상담존은 전국 광역시 및 주요 도시에 위치한 우체국 29개소에서 운영되며, 고객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평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상담이 제공된다.
고객은 상담존 운영 시간대에 우체국을 방문, 알뜰폰 관련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상담존에서는 알뜰폰 요금 안내를 비롯해 가입에 대한 상담만 제공한다. 개통은 우체국 알뜰폰 담당자를 통해 이뤄진다.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은 휴대폰과 유심을 택배로 전달받을 수 있다. 단말기를 제외하고 요금제 가입만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의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을 현장에서 즉시 개통할 수 있다. 원칩은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비용 절감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출시한 상품이다.
현재 우체국 내 알뜰폰 상담존에서는 여유텔레콤, 인스코비, KCTV모바일 등 3개사의 상품에 대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분기에는 큰사람,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아이즈비전, 유니컴즈 등 5개사가 추가돼 총 8개 사업자의 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우체국 알뜰폰 상담존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컨설팅을 진행 중인 3개사에 가입하면 생필품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공용 유심인 원칩을 구매한 후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추가로 선물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상담존 활성화를 위해 상담 내용과 상담 시간을 사전에 예약하는 예약 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이다. 한층 효율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매니저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평소 알뜰폰에 관심이 있지만 온라인 가입에는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나 알뜰폰 관련 정보가 부족해 가입을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우체국 알뜰폰 상담존 운영을 결정했다"며 "알뜰폰 상담존을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오프라인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위해 국내 첫 MVNO 전문 컨설팅 매장인 `알뜰폰+`를 개소했다.
서울 합정 홈플러스에 위치한 알뜰폰+에서는 요금 컨설팅, 요금 납부, 분실·파손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방 고객은 우체국 상담존과 동일하게 LG유플러스의 전문 매니저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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