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개인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커스텀미는 모바일 피부 분석 서비스, 피부 맞춤 제품,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뷰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촬영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과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피부 연구 전문가가 평가한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텀미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피부 부석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정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측정 결과에 따라 피부 상태에 맞춘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 제품을 제안한다.
회사측은 증상별로 특화된 효능 성분과 맞춤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민감해진 피부 증상을 완화시키고 고효능 케어를 통해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커스텀미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8주간 매니저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올바른 뷰티 케어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