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주방·욕실·창호 등 주요 부문별 전문 브랜드를 통합한 `리바트 집테리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맞춤형 인테리어를 시공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가 핵심으로 올해 60조 규모로 추정되는 인테리어 시장을 공략한단 목표다.
현대리바트는 인테리어 부문별로 나뉘었던 △리바트 키친(주방가구, 2015년 출시) △리바트 바스(욕실, 2020년) △리바트 윈도우(창호, 2021년) 등 브랜드를 통합해 신규 브랜드를 선보였다. 인테리어 제품상담부터 공간 컨설팅과 구매, 시공, 사후관리(AS)까지 제공한다.
고객취향에 따라 자재부터 시공 범위까지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생애 주기와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4가지로 구성됐다. 세부 패키지는 △미취학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용 `에어리 소프트` △홈파티를 즐기는 신혼부부 겨냥한 `프렌치 글램` △면적 198㎡(60평)이상 대형에 맞춘 고급형 `리니어 시크` △재택, 수납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모던 내추럴` 등이다.
공간별로 전문가가 디자인한 54종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콘셉트에 맞춰 △주방(22종) △욕실(18종) △창호(4종) △마루(5종) △벽지(3종) 등 인테리어 가구와 건자재를 직접 골라 집 전체를 바꾸거나 주방, 거실, 안방 등 일부 공간도 가능하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고객이 선택가능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에서 보기 힘든 색채를 강조하기 위해 자체 컬러 매뉴얼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했다. 은은한 파스텔톤 색상이나 녹색 등 원색의 강렬함을 표현할 수 있는 색채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화이트나 우드 톤 위주의 천편일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서 다양성을 강조했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종류만 500여 가지가 넘는다.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집테리어 출시에 맞춰 직영 전시장과 대리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서울 강남에 2752㎡(834평), 경기 수원에 3276㎡(993평) 규모 전시장을 연다. 연말까지 백화점과 주요 지역 상권에 14개 매장을 열 예정이다. 대리점도 이미 확보한 150여 곳 외에 올 연말까지 300여 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