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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TV 앱 2천 개 돌파…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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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스마트TV 콘텐츠가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스마트TV를 통해 전 세계에 제공 중인 앱 수가 지난해 기준 2천 개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2019년 말 대비 30% 이상 늘어난 수치다. 팬데믹 이후 TV를 OTT 시청이나 비대면 교육에 활용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앱 개수를 50% 가까이 늘린 결과다.

지난해 론칭한 교육 콘텐츠 구독 서비스 하이브로(Highbrow)를 비롯해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1M HomeDance),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나우(LIVENow) 등 MZ세대 취향 저격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또 TV 업계 최초로 제공을 시작한 엔비디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포함해 구글 스타디아(Stadia) 등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해 카카오의 디지털지갑 클립(Klip)에 보관중인 NFT 작품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드롭스갤러리(Drops Gallery) 서비스도 이달 중 론칭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고령자들을 위한 원격 의료·돌봄서비스 인디펜다(Independa)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북미와 유럽 주요 국가에서는 홈트레이닝 플랫폼 펠로톤(Peloton) 앱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TV 시청경험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LG 스마트TV의 대표 콘텐츠인 무료방송 서비스 LG 채널은 글로벌 25개국에 총 1,900여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전문가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LG 피트니스와 전 세계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올레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올레드 갤러리 앱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의 차별화된 사용 편의성, 폭넓은 콘텐츠 지원 등을 앞세워 외부 TV 업체에도 webOS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초부터 webOS TV 플랫폼 사업을 시작했는데, 공급 업체를 지난해 20여 곳에서 올해 100여 곳까지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정성현 LG전자 HE컨텐츠서비스담당은 "TV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를 지속 탑재하며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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