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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금리·할인혜택"…저축은행 체크카드 매출액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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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저축은행의 체크카드 매출액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31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 저축은행들이 발급한 체크카드의 매출액은 1천513억원에 달했다.
이는 종전 최대치인 2020년의 1천299억원보다 16.5% 증가한 규모다.
저축은행 체크카드 매출액은 ▲ 2018년 893억원 ▲ 2019년 923억원 ▲ 2020년 1천299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체크카드 매출액은 체크카드를 통해 결제된 금액을 의미한다.
지난해 저축은행 체크카드 중 유효카드 수는 25만9천318장이었다.
유효카드 수는 ▲ 2018년 14만2천972장 ▲ 2019년 19만5천470장 ▲ 2020년 27만5천358장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가, 지난해에는 전년보다 약 5.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체리피킹(Cherry Picking·혜택만 골라 취하는 행위)`을 위해 마케팅이나 이벤트로 유입됐던 고객이 빠져나가고 알짜 고객만 남으면서 유효카드 수는 소폭 줄었지만 매출액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저축은행의 일부 체크카드는 적금 상품과 연동해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금리를 제공하고, 체크카드임에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한도 없는 할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저축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이 개선되면서 젊은 층의 유입이 확대되고, 저축은행의 체크카드가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알려지며 인기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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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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