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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큐레이션 콘텐츠 '인플루언서 토픽'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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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 노출 영역이 네이버 메인으로 더욱 확대된다.
21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인플루언서들의 새로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인플루언서 토픽`이 추가됐다.
인플루언서들은 큐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 TV는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자신의 콘텐츠들을 특정 테마에 맞춰 재구성한 후 새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인플루언서 홈에서 연출하고자 하는 세부 주제를 선택한 후 관련된 기존 콘텐츠를 2개 이상 추가 연동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패션을 소재로 하는 인플루언서의 경우 기존 발행된 패션 아이템 소개 콘텐츠를 엮어 `2022 SS 스타일링 추천` 등의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일 수 있는 식이다.
또 인플루언서들이 개성을 살린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커버 이미지, 제목, 본문 편집 등 독창적인 연출을 돕는 에디터 기능을 지원한다.
여러 플랫폼의 특성을 아우르며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 각기 다른 유형의 콘텐츠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인플루언서는 내용과 형식 면에서 콘텐츠를 보다 입체적으로 연출할 수 있어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네이버 메인 MY구독 추천 영역을 통해 우선 노출된다. 노출 영역은 향후 주제판과 연계돼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네이버는 새로운 노출 영역이 발생하며 창작자들의 수익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인플루언서 선정 전후 인당 월 평균 수익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의 창작 활동에 대한 보상 정책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한편, 사용자에겐 개별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 경험의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말부터는 MY구독 추천에 AI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인 `AiRS(에어스)`를 통한 개인화 추천이 더해진다. 전문성을 가진 인플루언서와 해당 분야에 취향이 유사한 사용자가 매칭될 확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오는 27일부터는 발행한 콘텐츠 본문과 인플루언서 홈 토픽 메뉴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보상 관련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
한준 네이버 아폴로 CIC 책임리더는 "`인플루언서 토픽`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외에도 네이버 메인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혀 창작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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