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의 자회사 북경한미약품이 신제품과 주력 제품의 성장으로 올해 연매출 3,200억 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북경한미약품의 지난해 매출은 2,800억 원으로, 연간 1천억 원대 매출을 기록하는 `이탄징`과 600억 원대 `마미아이` 등 19개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북경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기화제 형태 기침가래약 `이안핑`이 북경한미 전체 매출 3,200억 원 도전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출시 2년차를 맞는 이안핑이 올해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한 3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안핑은 기침가래 치료 성분인 `암브록솔`을 중국 최초 주사제에서 기화제로 바꾼 제품이다.
그동안 암브록솔 주사제는 중국 규제당국의 허가사항에 기재되지 않은 적응증으로 사용되는 오프라벨 처방이 많았다.
북경한미약품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임상3상을 거친 뒤 기화제 형태로 제품을 출시했다.
임해룡 북경한미약품 총경리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제약기업 중 북경한미약품처럼 자체개발한 다양한 제품을 블록버스터로 육성한 사례는 찾아보기 어렵다"며 "올해도 북경한미약품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호실적을 통해 제약강국을 향한 글로벌 한미약품의 여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