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배스킨라빈스가 놀이와 구매를 연결한 메타버스를 선보였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배라 팩토리`는 기존 맵 안에 단순히 입점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현실 속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차별화된 `월드맵`을 노렸다.
사용자가 설원 속 동화 같은 공간에서 새로운 브랜드 체험을 하고,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를 경험하도록 했다.
우선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제작된 의상과 소품을 착용·구매할 수 있고, 변신 기계를 통과하면 아바타가 아이스크림으로 바뀐다.
메타버스 공간을 실제 구매 활동으로도 연결했는데, 이용자들은 월드맵 내 키오스크에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수령·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제페토 아바타를 캐릭터로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등 차세대 커머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단순 일회성이 아닌 유저의 재미를 중시하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 많은 혜택과 재미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