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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앤파트너스 "항바이러스 소재 개발 박차" [종목탐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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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앤파트너스 "항바이러스 소재 개발 박차" [종목탐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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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

    `종목탐방` 시간입니다.


    오늘은 친환경소재 개발 기업인 `플러스앤파트너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플러스앤파트너스는 항바이러스 소재 개발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인 `에코그램(ECOgram)`을 앞세운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승원 기자가 이 기업을 탐방했습니다.

    <기자>


    지난 2019년 설립된 `플러스앤파트너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친환경소재 개발 기업으로, 지난해 반영구적 향균 신소재(KDL-7)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향균 신소재는 항균, 항바이러스 99.99%의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의류와 잡화, 자동차 내장재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접목이 가능합니다.

    이같은 향균 신소재를 활용해 방역 프로그램인 `닥터키퍼`를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양여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친환경 소재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장형욱 플러스앤파트너스 대표 : 가격과 품질에 대한 경쟁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돼 지난 8월 한양여대와 MOU 계약과 함께 연구소를 설립하고 친환경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해 2022년 상반기 자체 R&D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소재 개발을 완료하고…]


    [김찬호 한양여대 섬유패션디자인학과 교수 : 연속 지속성, 소재, 친환경 소재 등 친환경이란 키워드가 서로 일치하기 때문에 플러스앤파트너스와 한양여대가 친환경 신소재를 개발하고 인력도 양성하는 그런 취지에서 서로 협력하게 됐습니다.]

    친환경 소재 개발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기업 평가 핵심 화두로 급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지난달 국내 최초 친환경 브랜드로 이뤄진 온라인 플랫폼인 `에코그램(ECOgram)`을 론칭해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환경 보호에 앞장선다는 설명입니다.

    이미 K-패션 오디션에서 대상을 받은 브랜드인 `비건타이거`를 비롯해 미국 친환경 패션 브랜드 `케이사`와 이탈리아 브랜드 `도모제로` 등 경쟁력 있는 국내외 친환경 브랜드 10개사가 입점해 있습니다.

    플러스앤파트너스는 친환경 브랜드들의 입점을 더 늘리는 한편, 내년 초 오프라인 매장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장형욱 플러스앤파트너스 대표 : 친환경 소재들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고 입점사 및 패션기업 브랜드들에 납품을 진행하고 그렇게 만들어진 제품들을 `에코그램`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며,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직접 입어보고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도 내년 초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친환경 신소재 개발과 ESG 플랫폼 사업 외에 신성장동력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작곡팀과 자체 영상팀 등 사업 부문 성장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며, 아티스트도 추가로 영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지적재산권(IP) 확보는 물론, 내년엔 매출 확대를 꾀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장형욱 플러스앤파트너스 대표 : 대면 및 비대면을 통한 공연 및 음원수익이 발생되고 해외 아티스트 내한 공연에 대한 공동 기획 및 투자를 통해 2022년 엔터테인먼트 부분의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궁극적으론 친환경 소재 개발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소속 아트스트들을 통해 알리고, 이를 `에코그램(ECOgram)`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복안입니다.

    여기에 이런 선순한 구조를 통해 내년 턴어라운드와 함께 증시 상장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장형욱 플러스앤파트너스 대표 : 회사의 성장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고, 내년부턴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와 함께 2022년 저희 회사의 예상매출의 밴드는 160억~210억원 사이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면, 매년 5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주간사 선정을 끝내고, 성공적인 상장을 준비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와 ESG 플랫폼을 바탕으로 플러스앤파트너스가 국내 최초 에코 컬쳐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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