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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올해 취급고 2.4조원 전망..."옴니채널 혁신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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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헬스앤뷰티(H&B) 업계 1위 CJ올리브영은 올해 연간 취급고 실적이 전년 대비 13% 증가한 2조 4,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내년 코스피 상장을 앞두고 디지털 투자를 지속 강화하고 250개 매장을 리뉴얼하는 등 혁신 성장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실적 잠정 집계 결과, 취급고 2조 4,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수치로, 올해 국내 뷰티 시장 성장률이 2.8%에 그친 것과 비교해 유의미한 성과라는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오프라인과 온라인, 글로벌 채널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 58%, 107% 가량 고르게 성장했다.

뷰티·헬스 상품 경쟁력과 오프라인 매장의 진화, 옴니채널(온·오프라인 채널 결합) 전환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를 통해 국내 뷰티시장에서 CJ올리브영의 점유율은 2018년 1분기 8%에서 올해 3분기 14%(면세 제외)까지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CJ올리브영은 내년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

회사는 내년 전략 키워드로 `혁신 성장`을 선정했다.

디지털 측면에서는 온·오프라인 플랫폼 투자를 지속 확대한다.

올해 7월 최대 규모의 디지털(IT) 인력 채용에 나선 만큼, 내년엔 디지털 기획과 개발 역량의 내재화 비중을 80%까지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 경험과 매장 디스플레이 기능을 확장해 약 250개 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자체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신진 브랜드들의 해외 수출을 돕는 등 업계 생태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는 "올리브영은 국내에 없었던 시장을 개척하고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플랫폼"이라며 "오프라인 유통기업 중 어디도 해내지 못한 옴니채널 전환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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