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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랜드 너 마저…인상 행렬 동참한 '가성비 햄버거'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판매가 2.8% 인상
"브랜드 콘셉트 유지 위해 인상률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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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브랜드버거
`가성비 햄버거`를 앞세운 노브랜드버거가 3년 만에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

최저임금 인상과 원재료비, 물류비 등 비용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8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판매가를 평균 2.8%, 금액으로는 114원 올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가장 저렴한 메뉴인 그릴드 불고기 세트의 가격은 3,900원에서 4,200원으로 올라간다.

그럼에도 타 버거 브랜드의 유사 메뉴보다 약 20% 저렴한 수준이란 설명이다.

신세계푸드는 "최저임금 인상과 최근 급등한 원재료비, 물류비, 배달료 등으로 가맹점주들이 판매가 인상을 요청했다"며 "다만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를 유지하기 위해 인상률은 2.8%로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 역시 지난 1일부터 판매 가격을 평균 약 200원(4.1%) 올리는 등 햄버거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는 모습이다.

이번 조정으로 불고기버거 단품은 3,900원에서 4,100원으로, 한우불고기버거 세트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올라 최고 1만 원에 육박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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