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 한다고 9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총 3,246㎡ 규모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은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의 침실, 거실, 자녀방, 서재 등 실별 가구 패키지공간에서는 VR로 실물 전시와 동일하게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의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며 가구의 배치와 색상을 바꿔 볼 수 있어 쉽게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계획을 구상 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수납전문존 ▲디지털 소파전문존 ▲디지털 매트리스 체험존에서는 각 한샘 가구에 대한 소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화면과 음성,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영업사원과 대면 상담 없이도 한샘 가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한샘 `키친앤바스` 매장이 위치한 3층 `키친컬러링존`에서는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타일을 가상으로 마음대로 바꿔보고 결정할 수 있다.
아울러 전국 한샘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로 꾸며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VR스튜디오`를 운영하고, 비대면으로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스마트키오스크`와 한샘의 다양한 부엌도어 샘플을 접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샘플스캐너`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추가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에서는 전국 5만여개의 아파트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부엌·욕실 설계전문가와 가구 공간 설계전문가에게 한샘의 3D 설계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활용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기획한 첫 협업매장으로, 가구와 가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 라는 부분도 특징이다.
한샘은 지난해 9월 삼성전자와 스마트홈 솔루션 구축, 리테일 판매 연계 등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바 있다.
이에따라 기존에 있던 매장에 `샵인샵(shop-in-shop)`으로 입점하는 형태가 아닌 매장 위치 선정부터 내부 공동 전시 레이아웃까지 함께 기획했다.
지하 1층에 한샘 생활용품관과 함께 삼성전자 가전매장이 위치하고 지상 1층에는 한샘의 `인테리어가구관`과 함께 삼성전자 비스포크시리즈존, 모바일존이 들어선다.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의 프리미엄 전시공간에서 다양한 디지털 체험형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매장이다"며 "또한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