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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과 미국 메이저 종합 미디어 기업 바이아컴CBS(ViacomCBS)가 손을 잡고 콘텐츠 투자·협력에 나선다. 지난달 할리우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엔데버의 영화·드라마 콘텐츠 사업 부문을 인수한데 이어 또 한 번 미국 대표 미디어그룹과 손을 잡은 것.
CJ ENM은 바이아컴CBS(ViacomCBS)와 전방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바이아컴CBS는 CBS와 쇼타임, 파라마운트 픽처스, 니켈로디언, 엠티비(MTV), 파라마운트 플러스, 플루토 TV 등 전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CJ ENM과 바이아컴CBS는 고유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착수한다. 드라마는 CJ ENM의 스튜디오드래곤과 바이아컴CBS의 자회사 파라마운트 플러스가 협업하며 영화는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힘을 합친다.
또한 바이아컴CBS 산하 스트리밍 채널 `플루토 TV`에 CJ ENM 브랜드관을 론칭하고 파라마운트 플러스 OTT 플랫폼에도 CJ ENM의 드라마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OTT 플랫폼 티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바이아컴CBS는 내년 상반기 티빙에 `파라마운트 플러스 브랜드관`을 론칭하고 7편의 티빙 오리지널 제작에 공동 투자한다.
향후 파라마운트의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퍼피 구조대` 등 글로벌 콘텐츠들이 티빙 포트폴리오에 편입되면 콘텐츠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댄 코언 바이아컴 CBS 글로벌유통본부장은 "CJ ENM은 아카데미 수상작 `기생충`을 비롯해 국경을 초월하는 다양한 국제 히트작들을 배출하고 있다"며 "CJ ENM과 함께 글로벌 관객들을 사로잡고 국경을 허문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는 " 바이아컴 CBS의 제작 역량과 유통 채널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킬러 콘텐츠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