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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나면 어떻게 해?"…SKT, AI '누구' 통해 고속도로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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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는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AI 플랫폼 `누구(NUGU)`를 통한 고속도로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SKT와 한국도로공사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속도로 정보는 ▲고속도로 안전 ▲휴게소 영업 ▲운전 상식 ▲관광지 정보 등 600여개다.

해당 정보는T맵, 누구 오토, T전화, 누구 스피커 등 `누구’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 및 서비스에서 음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속도로 정보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종 `누구` 기기·서비스에서 "아리아, 고속도로에서 사고 나면 어떻게 해?", "아리아,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알려줘", “아리아, 눈 올 때 운전 방법 알려줘” 등의 필요한 내용을 질문하면 된다.

SKT와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지금까지는 콜센터나 영업소 또는 인터넷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고속도로 정보를 AI 플랫폼을 통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누구를 통해 고속도로 정보를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알려주게 되어 기쁘다"며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에게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누구 에브리웨어`를 지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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