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3분기 매출 1조7,408억 원, 영업이익은 1,682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58%, 40% 늘어난 수치다.
카카오의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787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톡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4,049억 원이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등의 안정적 성과와 선물하기 거래액 증가가 이 같은 실적을 이끌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192억 원이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카카오페이의 결제,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547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9,621억 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플랫폼과 IP 유통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타파스와 래디쉬의 편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2,187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971억 원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831억 원을 기록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5% 줄어든 수치다. 게임 매출은 4,631억 원으로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한 모바일 게임 ‘오딘’의 기록적인 성과로 전분기 대비 260%,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다.
2021년 3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1조5,726억원으로,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 따른 투자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는 향후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확장과 차세대 기술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고, 상생과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