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새로운 브랜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를 디지털 사업의 구심점으로 삼고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삼성화재는 27일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썸(SOME, Samsungfire On Metaverse Engine)`에서 다이렉트 브랜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의 아바타가 등장해 브랜드 탄생 배경을 소개하고, 김규형 디지털본부장 및 고기호 디지털추진팀장이 향후 디지털 사업 전략과 계획을 공개했다. 임직원들은 모두 아바타의 모습으로 참석했다.
이번에 선보인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고객에게 `착` 맞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착착`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보험 플랫폼이 평소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김 본부장은 "언택트가 일상화되면서 향후 보험사의 온라인 사이트는 단순히 보험을 가입하는 곳이 아닌 보험을 매개로 한 서비스 플랫폼이 돼야 한다"며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디지털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착 맞는 초개인화된 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 외 운전을 자주 안하면 다른 혜택이 제공되는 운전자보험 등 기존에 시도하지 않은 다양한 상품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전운전, 건강관리 등 일상 속에서 고객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원하는 보험료에 맞춘 최적의 보장을 소개하는 보험 피팅 서비스 등 보험 본연의 서비스도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