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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C 데이터 융합연구소,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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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C 데이터 융합연구소,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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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데이터 융합 연구소가 본격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들어갔다.

지난 8월 문을 연 강남메이저 EDGC 데이터 융합연구소는 유전체 빅데이터를 기반한 정밀의료와 디지털헬스케어를 아우르는 데이터 융합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어 건강한 사람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웰케어’ 사업의 임상수행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웰케어` 사업은 최초의 대규모 웰니스 코호트란 점에 더해 논문이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것이란 점에서 기존 연구용역 코호트와 크게 차별화되며, 통합적 진료 및 솔루션 제공과 함께 임상수행을 통해 내년 8월까지 20~80세 남녀 1,200명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연구소는 제약바이오, 뷰티,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ICT 등과의 융합을 통해 각종 질병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일상의 ‘웰빙’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연구소는 CJ제일제당, 이랜드그룹, 바디프랜드, 마이지놈박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사업군과 협력하고 있다.

김경철 데이터융합연구소장(강남메이저의원 원장)은 "추상적 비즈니스 모델이 아닌 실제 환자들이 나아지고 솔루션을 통해 개선되는 경험들을 공유함으로써 헬스케어 산업의 신 사업 모델에 맞는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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