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10월 14일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0월 14일 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3대 지수 상승,하락 종목 수]
미국 3대지수 오늘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자세한 상승 하락 종목 수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다우지수입니다. 30개 종목 중 오늘장 다우지수에서는 16개 종목이 상승, 14개 종목이 하락했습니다. 오늘 장 S&P500에서 상승한 종목은 290개, 하락 종목은 215개로, 전체 S&P500지수는 초록불을 켰습니다. 나스닥에서도 상승 종목이 하락한 종목보다 많았습니다. 나스닥 지수 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섹터별]
다음으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에너지주와 금융주를 포함한 2개 섹터를 제외한 나머지 9개 섹터가 상승했습니다. 유틸리티주와 원자재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투자자들은 JP모건 시작으로 발표되는 3분기 기업 실적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실적발표를 한 기업들 살펴보겠습니다. JP모건의 주당순익은 3.74달러로 시장예상치를 24% 상회했고 매출도 시장예상치를 4% 상회했습니다. M&A에 대한 붐과 대출 증가가 JP모건 이익 증가를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긍정적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장초반에 올라가다 9월 CPI 등의 영향으로 나중에 주가는 빠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장 JP모건은 2.64%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금융주의 하락을 이끌었던 종목 중 하나였습니다.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당순익과 매출 모두 시장예상치를 상회했는데요. 이번 분기동안 수수료면제 정책을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긍정적으로 나왔습니다. 오늘장 블랙록은 4% 가까이 올랐습니다.

델타항공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분기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당순익과 매출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긍정적 결과에도 불구하고 유가 인상으로 인해 적자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장 5% 넘게 하락했습니다.

다음으로 모더나입니다. 모더나 부스터샷 승인을 두고 14일에서 15일 미국 FDA 자문기구에서 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다만 FDA가 모더나 백신은 두 차례 접종 뒤 예방 효과가 강하게 지속한다며 부스터샷이 필요하지 않다는 문건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장 모더나는 3% 넘게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애플입니다. 반도체칩 부족으로 애플이 아이폰13 생산을 줄일 것이라는 블룸버그의 보도와 함께 오늘장 애플은 1%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현재 계획된 생산량의 11%만큼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넷플릭스의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이 업로드된 이후 28일동안 1억 천백만명이 시청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첫달에 1억명이 돌파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오늘장 넷플릭스는 1% 가까이 올랐습니다.

미국 공항을 최초의 수소허브 공항으로 만들 계획 중인 플러그 파워입니다. 오늘 장 탈탄소 비행을 위해 에어버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에 주가는 13% 가까이 뛰었습니다. 모건 스탠리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투자의견을 상향했습니다. 목표주가도 5달러에서 40달러로, 8배 올렸습니다. 플러그 파워가 수소경제의 리더가 되기 충분하다며,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성장률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모건 스탠리는 평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반도체 회사 퀄컴 보겠습니다. 퀄컴이 100억달러 상당의 자사주를 추가 매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18년에 발표한 자사주 매입과는 별개로 추진됩니다. 시장 기대감 속에 오늘 장 1% 상승했습니다.

[IB 투자의견 제시 종목]
이어서 월가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다음주에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미국의 멕시칸 음식 체인점이죠. 골드만삭스가 치폴레에 대해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9월초부터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진 건수가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특히 주요 도심에서는 고용시장 내 변동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다음은 에너지 드링크로 유명한, 몬스터입니다. 제프리스는 몬스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조정했고, 공급망 문제가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자동차주 살펴보겠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테슬라와 제너럴 모터스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테슬라와 포드, 그리고 제너럴모터스의 이번 시즌 주당 순익을 긍정적으로 내다봤습니다. 테슬라의 최근 자동차 판매운송 건수도 높았고 공급망 문제로 발생한 비용을 상쇄할 만큼 전기차 가격을 올렸다는 점, 또 테슬라가 오스틴과 베를린에 모델 Y 공장을 늘리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오늘장 테슬라는 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또한 계속해서 강력한 자동차 가격 책정을 통해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골드만삭스는 전했습니다. 이와 관계 없이 오늘 장 제너럴 모터스는 2% 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마존입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아직까지 아마존의 물류 프로세스 확장에 있어 차질이 없어 보인다는 분석인데요. 물류 확장에 비용이 커져서 4분기 순익이 줄어든다 하더라도 아마존의 배송서비스 스케일이 워낙 크고, 라스트 마일 배송을 인소싱으로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습니다. 오늘장 아마존은 1% 넘게 우상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공급망 문제를 주시한 가운데, 유가 수요 상승폭이 줄어들면서, 오늘장 WTI 가격은 0.25% 내린 80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브렌트유는 0.3% 하락하면서 83달러선에서 마감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가격 살펴보겠습니다. 금 가격이 급등하면서 지난 달 중순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를 웃돌면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거세짐에 따라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인 금 가격이 상승하게 된 걸로 보입니다. 오늘 장에서 1.6% 오른 1786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