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58.42

  • 3.53
  • 0.13%
코스닥

862.19

  • 9.14
  • 1.05%
1/2

아이콘, ‘죽겠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눈부신 롱런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죽겠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눈부신 롱런 인기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아이콘(iKON)의 `죽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 (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죽겠다`는 지난 2018년 8월 발표된 아이콘의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의 타이틀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쿠거우 뮤직 K팝 신곡차트 정상 자리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죽겠다`에 대해 "기존 K팝 음악과는 다르다. 머릿속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을 불러일으킨다"며 "아이콘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거친 랩은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고 호평했었다.

한편 아이콘은 2015년 데뷔 이래 `죽겠다`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 (RHYTHM TA)` `왜왜왜 (Why Why Why)` 등 다수의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며 K팝 대표 주자 중 한팀으로 굳건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