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형마트들의 추석 선물 예약 판매 기간 한우와 배, 와인을 찾는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에서는 예약 판매 기간인 지난달 5일부터 이달 7일까지 34일간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 이전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20만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는 22.7%, 한우 세트는 18.2% 매출이 늘었다.
지난해 추석 때 물량 수급 상황이 좋지 않았던 배는 올해 작황이 좋아지며 매출이 72.6% 뛰었다.
수산물의 경우 20만원대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47.2% 늘었다. 와인 매출은 1.9%, 양주는 66% 증가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7월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때 같은 시기 대비 14.8% 많았다.
주류 매출이 114.4% 증가했고 견과류(68.1%)와 육포(43.1%) 선물세트 매출 증가율도 전체 평균을 웃돌았다.
홈플러스가 7월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37일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주류 매출이 약 20% 증가했다. 배(143.4%)와 한우(32.6%)도 많이 팔렸다.
대형마트 3사는 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30만원 이상 축산 선물세트는 15%가량 늘렸다.